본문 바로가기

전유나 - 너를 사랑하고도 가사 | 노래듣기 | 연속듣기

2024. 8. 31.

전유나 - 너를 사랑하고도 가사 | 노래듣기 | 연속듣기

 

'너를 사랑하고도'는 전유나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깊은 감성이 담긴 발라드 곡으로, 1990년대를 대표하는 히트곡 중 하나입니다. 이 노래는 이별의 아픔과 쓸쓸함을 주제로 하여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주었으며, 발매 당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이 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시간 절약을 원하시나요? 💡
아래 링크에서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하세요!

전유나 너를 사랑하고도 곡 소개

앨범명 너를 사랑하고도 / 사진 속의 그대는
발매일 1990년 9월
장르 발라드
작사/작곡 김진룡
편곡 송홍섭

노래 특징

  • 애절한 목소리: 전유나의 짙은 감성이 묻어나는 애절한 목소리가 이 곡의 특징입니다.
  • 이별의 슬픔: 이 노래는 사랑의 끝과 이별의 아픔을 담아내며, 그리움과 외로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서정적인 멜로디: 김진룡의 작사, 작곡과 송홍섭의 편곡이 만나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멜로디를 완성하였습니다.

전유나 너를 사랑하고도 가사

 

너를 사랑하고도 늘 외로운 나는
가눌 수 없는 슬픔에 목이 메이고
어두운 방구석에 꼬마인형처럼
멍한 눈으로 창밖을 바라만 보네

너를 처음 보았던 그 느낌 그대로
내 가슴속에 머물길 원했었지만
서로 다른 사랑을 꿈꾸었었기에
난 너의 마음 가까이 갈 수 없었네

저산 하늘 노을은 항상 나의 창에
붉은 입술을 부딪쳐서 검게 멍들고
멀어지는 그대와 나의 슬픈 사랑을
초라한 모습 감추며 돌아서는데

이젠 더이상 슬픔은 없어
너의 마음을 이젠 알아
사랑했다는 그 말 난 싫어
마지막까지 웃음을 보여줘

저산 하늘 노을은 항상 나의 창에
붉은 입술을 부딪쳐서 검게 멍들고
멀어지는 그대와 나의 슬픈 사랑을
초라한 모습 감추며 돌아서는데

이젠 더이상 슬픔은 없어
너의 마음을 이젠 알아
사랑했다는 그 말 난 싫어
마지막까지 웃음을 보여줘

이젠 더이상 슬픔은 없어
너의 마음을 이젠 알아
사랑했다는 그 말 난 싫어
마지막까지 웃음을 보여줘

 

 

자주 묻는 질문

'너를 사랑하고도'는 어떤 주제를 담고 있나요?

이 곡은 이별의 슬픔과 그로 인한 외로움을 주제로 하며, 사랑의 끝자락에서 느끼는 감정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애절한 가사와 전유나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전유나는 어떤 음악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나요?

전유나는 주로 발라드 장르를 통해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음악을 선보입니다. 그녀의 노래는 사랑과 이별, 그리움 등의 주제를 다루며, 진솔한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가 특징입니다.

전유나의 다른 대표곡은 무엇이 있나요?

전유나의 대표곡으로는 '사랑이라는 건', '아무도 없는 밤에', '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 등이 있으며, 이 곡들 또한 그녀의 특유의 감성과 감미로운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