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연실 - 소낙비 가사 | 노래듣기 | 연속듣기

2024. 8. 31.

이연실 - 소낙비 가사 | 노래듣기 | 연속듣기

 

무더운 여름날, 갑작스레 내리는 소낙비는 우리에게 잠깐의 시원함과 청량감을 선사합니다. 이연실의 '소낙비'는 그러한 소나기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하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삶의 여러 감정을 담고 있는 곡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연실이 부른 '소낙비'의 가사와 곡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이 노래의 매력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시간 절약을 원하시나요? 💡
아래 링크에서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하세요!

이연실 소낙비 곡 소개

 

'소낙비'는 이연실이 1973년 발표한 3집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소나기에 대한 그리움과 자연의 풍경을 아름답게 그려낸 노래입니다.

 

푸른 산, 강, 바다 등 자연의 모습이 소낙비와 함께 묘사되며, 청량하고 순수한 비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끝없이 비가 내리네"라는 반복되는 구절은 시원한 소나기의 연속적인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며, 듣는 이로 하여금 마음의 여유를 느끼게 합니다.

노래 제목 아티스트 발매 연도
소낙비 이연실 1973년

 

이연실 소낙비 가사

 

어디에 있었니 내 아들아
어디에 있었니 내 딸들아
나는 안개 낀 산속에서 방황했었다오
시골의 황토길을 걸어 다녔다오
어두운 속 가운데 서 있었다오
시퍼런 바다 위를 떠 다녔었다오
소낙비 소낙비 소낙비
소낙비 끝없이 비가 내리네

무엇을 보았니 내 아들아
무엇을 보았니 내 딸들아
나는 늑대의 귀여운 새끼들을 보았소
하얀 사다리가 물에 뜬 걸 보았소
보석으로 뒤덮인 행길을 보았소
빗물 내려 잡고 있는 요술쟁일 보았소
소낙비 소낙비 소낙비
소낙비 끝없이 비가 내리네

무엇을 들었니 내 아들아
무엇을 들었니 내 딸들아
나는 비 오는 날 밤에 천둥소릴 들었소
세상을 삼킬 듯한 파도소릴 들었소
성모 앞에 속죄하는 기도소릴 들었소
물에 빠진 시인의 노래도 들었소
소낙비 소낙비 소낙비
소낙비 끝없이 비가 내리네

누구를 만났니 내 아들아
누구를 만났니 내 딸들아
나는 검은 개와 걷고 있는 흰 사람을 만났소
파란 문으로 나오는 한 여자를 만났소
사랑에 상처 입은 한 남자를 만났소
남편밖에 모르는 아내도 만났소
소낙비 소낙비 소낙비
소낙비 끝없이 비가 내리네

어디로 가느냐 내 아들아
어디로 가느냐 내 딸들아
나는 비 내리는 개울가로 돌아갈래요
뜨거운 사막 위를 걸어서 갈래요
빈 손을 쥔 사람들을 찾아서 갈래요
내게 무지개를 따다준 소년 따라갈래요
소낙비 소낙비 소낙비
소낙비 끝없이 비가 내리네

어디에 있었니 내 아들아
어디에 있었니 내 딸들아
나는 안개 낀 산속에서 방황했었다오
시골의 황토길을 걸어다녔다오
어두운 속 가운데 서 있었다오
시퍼런 바다 위를 떠 다녔었다오
소낙비 소낙비 소낙비
소낙비 끝없이 비가 내리네
끝없이 비가 내리네

 

가사 내용

'소낙비'의 가사는 자연과 삶의 여러 모습을 비유적으로 그려내며, 비가 주는 청량감과 동시에 내면의 깊은 성찰을 담고 있습니다.

 

"어디에 있었니 내 아들아, 어디에 있었니 내 딸들아"라는 반복되는 구절은 청자에게 말을 건네는 듯한 친근감을 주며, 다양한 풍경과 사람들을 묘사하는 가사는 인생의 방황과 만남을 상징합니다.

 

이 곡은 듣는 이로 하여금 각자의 삶을 돌아보게 하며, 소나기의 청량함 속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느끼게 합니다.

  • 자연의 아름다움: 가사 속 자연의 묘사는 소나기의 청량함과 순수함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 비유적인 표현: 노래는 다양한 비유를 통해 삶의 여러 모습을 시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 삶의 성찰: 비 내리는 풍경을 통해 삶의 방황과 만남, 그리고 희망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낙비'의 가사는 어떤 의미를 담고 있나요?

가사는 소나기의 청량함과 함께 인생의 여러 모습을 비유적으로 표현하며, 외로움과 희망, 만남과 이별의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소낙비'는 어떤 장르의 노래인가요?

이 곡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감성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포크 장르로, 자연의 풍경과 삶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입니다.

이연실의 다른 대표곡은 무엇이 있나요?

이연실의 대표곡으로는 '연안부두', '홀로 된다는 것' 등이 있으며, 이 곡들 역시 깊은 감성과 섬세한 표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