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승근 - 떠나는 님아 가사 | 노래듣기 | 연속듣기

2024. 9. 2.

오승근 - 떠나는 님아 가사 | 노래듣기 | 연속듣기

 

오승근의 '떠나는 님아'는 원래 그룹 금과 은의 이름으로 발표되었으나, 실제로는 오승근 님의 솔로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곡은 오승근 님의 애절한 목소리와 독특한 창법이 돋보이며, 트로트 장르에서 새로운 감성을 선사하는 곡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현재는 대부분 오승근 님의 대표곡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그의 감성이 깃든 곡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시간 절약을 원하시나요? 💡
아래 링크에서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하세요!

오승근 떠나는 님아 곡 소개

 

'떠나는 님아(떠나는 임아)'는 트로트 장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곡으로, 이별의 슬픔과 미련을 담아낸 애절한 가사와 오승근 님의 구성진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곡입니다.

 

이 노래는 작곡가 원세휘 님과 작사가 임성하 님의 협업으로 탄생하였으며, 이별의 아픔을 절실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곡의 멜로디는 슬프지만 그 안에 담긴 진심 어린 감정은 듣는 이로 하여금 깊은 여운을 남깁니다.

곡 배경

'떠나는 님아(떠나는 임아)'는 사랑하는 이를 떠나보내야 하는 슬픔을 노래한 곡으로, 특히 이별의 순간에 느껴지는 미련과 아쉬움을 가사로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곡의 가사는 '가려거든 울지 말아요, 울려거든 가지 말아요'라는 구절로 시작하며, 떠나가는 사랑하는 이를 향한 미련과 차마 보내지 못하는 마음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오승근 님의 애절한 창법은 이러한 감정을 더욱 강조하며,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깊이 있게 만듭니다.

 

오승근 떠나는 님아 가사

 

가려거든 울지 말아요 울려거든 가지 말아요
그리워 못 보내는 님 못 잊어 못 보내는 님
당신이 떠나고 나면 미움이 끝이겠지만
당신을 보내고 나면 사랑도 끝이 난다오
님아 못 잊을 님아 님아 떠나는 님아
두 눈에 가득 이슬이 맺혀 떠나는 나의 님아
가려거든 울지 말아요 울려거든 가지 말아요
그리워 못 보내는 님 못 잊어 못 보내는 님

님아 못 잊을 님아 님아 떠나는 님아
두 눈에 가득 이슬이 맺혀 떠나는 나의 님아
가려거든 울지 말아요 울려거든 가지 말아요
그리워 못 보내는 님 못 잊어 못 보내는 님
못 잊어 못 보내는 님님아 못 잊을 님아

님아 떠나는 님아 두 눈에 가득 이슬이 맺혀
떠나는 나의 님아
가려거든 울지 말아요 울려거든 가지 말아요
그리워 못 보내는 님 못 잊어 못 보내는 님
못 잊어 못 보내는 님

 

가사 해석

'떠나는 님아(떠나는 임아)'의 가사는 떠나가는 이를 잡지 못하는 안타까운 마음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곡의 주제는 이별과 미련이며, 떠나는 사람을 바라보며 울지 말라고 부탁하지만 정작 그 마음을 쉽게 떨쳐버리지 못하는 상황을 묘사합니다.

  • "가려거든 울지 말아요 울려거든 가지 말아요": 떠나는 사람에게 울며 보내지 말라고 하지만, 그와 동시에 이별을 받아들이기 힘든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님아 못 잊을 님아 님아 떠나는 님아": 사랑하는 이를 쉽게 잊지 못하고, 떠나는 사람을 붙잡고 싶은 마음을 애절하게 드러냅니다.
  • "당신을 보내고 나면 사랑도 끝이 난다오": 떠나는 사람을 보내는 것이 곧 사랑의 끝을 의미하며, 그로 인한 아픔과 슬픔을 고스란히 전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떠나는 님아'는 어떤 분위기의 곡인가요?

이 곡은 슬프고 애절한 분위기의 트로트 곡으로, 이별의 아픔과 미련을 감성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떠나는 님아'의 작사와 작곡을 맡은 사람은 누구인가요?

작곡은 원세휘 님이, 작사는 임성하 님이 맡았습니다. 두 분의 협업으로 완성된 이 곡은 깊은 감성과 서정적인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떠나는 님아'가 오승근 님의 대표곡으로 불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 곡은 원래 금과 은이라는 그룹의 이름으로 발표되었지만, 오승근 님의 목소리로 불린 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오승근 님이 솔로로 활동하면서 본인의 이름으로 발표하게 되었으며, 그의 애절한 창법과 감성적인 목소리가 곡의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하여 대표곡으로 자리 잡았습니다.